본문 바로가기

예비맘의 일상

임신 극초기 증상 1주차-3주차 / 임테기 진하기 / 병원 배란일 받아서 성공!

너무 감사하게도 임신을 준비한지 몇개월 지나지 않았는데 바로 아기천사가 찾아왔어요🥹 임테기 한통을 다쓰고 마지막꺼로 두줄확인..! 아직 실감나지 않지만 지금 이순간을 잊지 않고 싶어 기록하려 해요!

처음 준비할때는 #배란기테스트기 로 배란일에 맞추려했지만 배테기를 보는 방법도 잘 모르겠고 맞는지도 모르겠더라구요ㅠㅠ 그렇게 한달이 갔고 성격급한 저는 산부인과를 찾아가서 배란일을 받았습니다.

생리주기가 늦은편이라 생리시작일 +12일에 갔음에도 아직 모르겠다하셔서 다시 재방문후 날짜를 받을 수 있었고 생리 예정일 쯤 임테기를 해보니 희미한 두줄…!!! 대박 그리고 거의 밤을 지새우고 다음날 낮에 다시 해보았는데 엄청 선명한 두줄이더라구요.

임신테스트기 첫 두줄 (아직 희미함)

(저에게 왔던) 임신 극초기 증상

1. 앉았다 일어날때 기립성 저혈압 증상과 같이 요 며칠간 핑 돌고 어지러웠어요.

2. 생리하기 며칠전처럼 아랫배가 콕콕 찔렀어요.

다음날 제대로 된 임테기 진한 두줄!

입덧은 5주차 이후부터 생긴다고 해서 음식에 대한 거부감은 아직 없지만 디저트를 엄청 사랑했던 1인이라 밥먹고 무조건 디저트를 먹는데 요근래 생각이 나지 않더라구요? 왜인지는 모르겠지만ㅎㅎ

알아보니 몇주차인지 가늠할때는 마지막 생리시작일부터 1주차라고 해요. 신기하죠? 그래서 알아챌때쯤엔 무조건 3주차는 넘어있을것 같아요.

임신 극초기에 바로 산부인과를 가면 아기집도 볼 수 없고 할 수 있는게 없어서 5주차 넘어가면 방문하시는걸 추천한다고 합니다!

너무 얼떨떨하기도 하고 이게 맞는지 잘 모르겠다는 마음이 크긴한데 한편으로 설레기도 하고 남편이 너무 좋아해서 덩달아 기분이 좋더라구요. 초보엄빠는 많이 배워가면서 성장해나가 보겠습니다:)

그동안 다른거 다 필요없으니 아무탈 없이 건강하게만 자라주었으면 좋겠어요! 안정기가 되야 부모님들께도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지금도 입이 근질근질하지만 그때까지 비밀ㅠㅠ

이제 해야할게 많지만 하나하나 해나가봐야죠💪🏻

V 산부인과 정하기 : 집앞산부인과는 분만이 어려워 다니다가 옮겨야 할 것 같아서 알아보기

V 조리원 알아보기 : 언제쯤 정하는지 알아보기

누구나 다 아는 유명한 임신앱 #280days를 다운받아 보았어요! 너무 귀여워..❤️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