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린산후조리원 | 창원 산부인과 산후조리원 추천 (2023년 기준 비용)
선린자모의원에서 제왕절개로 출산을 하고 퇴원을 하는 날 바로 위층에 있는 선린산후조리원으로 올라갔습니다.
산후조리원은 미리 예약을 해야 되는데 선린은 빨리 예약이 다 차는 편이라 최대한 빨리 예약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예정일 보다 빨리 아기를 낳아서 예상했던 날 보다 더 빨리 들어가게 되었어요.
조리원에 만약 사람이 다쳐 있다면 이번실에서 좀 더 시간을 보낼 수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출산이 딱 정확한 날에 되지 않다 보니 유동적으로 운영하는 것 같았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기기 및 물품
공용 공간에는 다리 마사지기, 적외선기, 골반교정기등이 준비되어 있고 세탁물 넣는 곳, 유축기 소모품 넣을 수 있는 살균기와 젖병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전에 리모델링을 1번 했다고 하더라고요.
모든 곳이 깔끔했고 소독과 청소도 계속해 주셔서 아주 편하게 있다가 왔습니다.
외부인 출입 관련
코로나 때문에 남편 출입은 되지 않았고 짐을 가져다줄 때 정도 출입할 수 있었어요. 굉장히 철저하게 위생 관리를 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식단표 및 음식 관련
음식은 뷔페 형식으로 음식을 떠서 방에 들어가서 먹는 구조 했어요 아마도 코로나 때문인 것 같은 데 저는 방에서 혼자 먹으니 편했어요.
음식도 맛있는데 아무래도 계속 먹다 보니 외부 음식이 생각나더라고요. 그래도 간식으로 유제품과 떡 그리고 케이크 등 다양한 음식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방 내부 및 화장실
방은 크기별로 2-3만 원 정도 차이가 났어요. 방이 여러 개 남아있으면 보여주시고 선택할 수 있게 해 주시더라고요. 저는 햇볕 잘 드는 쪽으로 선택!


모든 곳이 깔끔하고 빨래도 매일 해주셔서 잘 쉴 수 있었어요. 수유콜이 오면 방으로 데려와서 수유를 하면 되고 6시 20분부터 7시 20분까지는 신생아실 소독을 매일 하기 때문에 모자동실을 하게 됩니다.
신생아실로 데리러 가시면 되어요:)

산후조리원 비용-2023년 기준
6박 7일 112만 원 9박 10일 150만 원 11박 12일 180만 원
여기 포함된 서비스는 마사지 30분, 고주파 1-2회입니다.
쌍둥이 이모님 전신 마사지
마사지는 서비스받아보시고 결정하시면 되는데 선린을 선택하시는 이유 중 하나가 이모님 들이지 않나 싶어요.
저도 후기를 많이 찾아봤었는데 이모님 얘기가 많아서 궁금했었는데요, 진짜 유쾌하시고 마사지도 너무 잘하시는데 예쁜이라고 해주시면서 긍정적인 마인드가 너-무 좋았어요ㅎㅎ 저는 10회 해서 100만 원 추가 결제하였습니다. 시간이 많이 없어서 하루에 2번씩 받을 때가 많았어요. 받을 때마다 좋더라고요. 아팠지만 참아야죠😊
조리원 나올 때 10kg 정도 빠졌고 그 뒤는 이제 제 몫인 것 같아요ㅋㅋㅋ둘째는 없겠지만 다시 선택한다면 선린으로 갈 거고 주위 사람들에게도 강추하는 곳입니다!

출산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선린자모의원 | 제왕절개 7박 8일 후기 창원 산부인과 추천 (강력 추천🫶) - https://bbiyagi.tistory.com/m/17
선린자모의원 | 제왕절개 7박 8일 후기 창원 산부인과 추천 (강력 추천🫶)
3월 24일에 제왕절개로 아기를 낳게 되었어요. 임신 전에는 무조건 제왕절개를 해야겠다고 다짐 있었으나 장단점을 찾아보다 보니 자연분만으로 낳고 싶어 져 시도를 하다가 결국 제왕절개 하게
bbiyagi.tistory.com